완도군 관광지 안내


해양치유의 섬 완도에는 다양한 즐거움이 있습니다.

도보 또는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완도를 경험하세요.



  • 완도타워

완도타워는 완도 시내와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입니다. 

타워의 높이는 약 77m로, 전망층에서는 다도해의 아름다운 전경과 영암의 월출산, 날씨가 좋을 경우 제주도까지 한눈에 바라볼 수 있습니다. 소정원에는 완도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테크가 마련되어 있으며, 다양한 수목을 감상할 수 있도록 작은 테마별로 꾸며져 있습니다. 완도타워내 영상시설에서는 완도를 상징하는 여러가지 영상 및 소리로 완도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야간에는 완도타워의 경관조명이 켜지고, 매일 환상적인 레이저 쇼가 펼쳐집니다.


  • 장도

신라 해상왕 장보고의 섬 장도는 완도읍 장좌리 마을 앞바다에 위치한 역사적인 유적지입니다. 장보고는 이곳에 청해진을 설치하고 해상권을 장하며 신라의 해상교육을 이끌었습니다.  장도에서는 기와와 토기 등 여러 유물이 발견되어 당시의 화려했던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매년 정월대보름에 제사가 열리며, 1995년에는 전남무형문화재로 지정되었습니다. 

복원된 성곽과 전통 관측시설을 통해 역사적 가치와 아름다운 풍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 장보고 기념관

장보고 기념관은 신라의 무장이자 해양 개척자로서 업적을 남긴 장보고 대사를 기리고, 그의 해양 개척 정신을 널리 알리며 역사적 문화 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교육의 장으로 개관되었습니다. 기념관은 장보고 대사의 업적을 보다 생동감 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보고, 듣고, 만지는 다양한 체험형 입체 관람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장보고 대사의 발자취와 서남해안의 중심지 청해진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청해포구 촬영장

완도의 청해포구 촬영장은 아름다운 경관과 조경을 배경으로 촬영 현장, 교육 자료, 다양한 체험 공간이 마련된 종합 관광지입니다. 

드라마 <해신>을 시작으로 드라마 <대왕세종>, <추노>, 영화 <명량> 등 50여 편의 드라마와 영화가 이곳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촬영장 내에는 다양한 수목과 전통 민속 놀이 체험 등 풍부한 교육 및 체험 요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 참고


   - 완도에 방문하시면 완도 시내를 자세히 안내하는 자료가 제공됩니다. (셔틀버스 운영시간 포함)
   - 도보로 이용하기 어려운 스팟은 셔틀버스가 제공됩니다.
   - 문의 : assembly2025wando@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