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안의 슬로시티' 소책자 발간

한국슬로시티본부
2020-11-03
조회수 48



'손 안의 슬로시티' 소책자 발간


필요성

- 전국 슬로시티 16곳을 한눈을 보고 이해할 수 있는 축약된 안내서가 필요

- 각 슬로시티 지역의 특징적인 대표 슬로 콘텐츠를 간단하게 표현

- 대·내외적으로 국내 슬로시티에 대한 공동 홍보용 안내 지침서가 필요


제작 포인트

- 한국슬로시티시장·군수협의회 및 한국슬로시티본부가 공저 출간되며, 한슬협의 요청으로

한슬본에서 기획 및 제작을 맡아 진행함(비매품)

- 기존의 관광 홍보물과는 차별화되며, ‘슬로 콘텐츠’에 입각하여 제작한 소책자임

- 한 손에 쏙 들어와 휴대하기 편리한 사이즈(10cm*15cm)이며, 온라인상에 범람하는 식상

한 관광정보와는 달리 각 지역의 슬로시티에 부합되는 컨텐츠 및 특징을 사진 위주로

가독성이 좋게 편집·제작함

- 이번이 초판으로, 향후 보완·수정하여 개정판을 제작할 예정


주요 콘텐츠

- 자연 소재: 자연명소 / 슬로길 / 명산

- 예술과 문화: 예술인 / 슬로 피플인 장인과 공방 / 명인과 위인 등

- 명식과 명주: 토종, 재래종 식재료의 향토식, 명주

- 명품과 특산품: 전통유산 명품(공인기관 검증품) / 유기농 농산품

- 명소: 공원 / 명찰 / 박물관․미술관 / 공연장 / 느림 공간(재래시장)

- 기타 슬로시티 체험거리 대상 등


활용방안 및 기대효과

- 국문과 영문으로 병행하여 제작, 국내·외 홍보자료로 활용 가능

- 항상 휴대할 수 있는 핸드북으로써의 활용 가능성

-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식과 참신한 내용으로 관광객의 흥미를 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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